대학살리기2015. 11. 26. 14:12

대학혁신,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데이비드 커프


1부 - 고등교육이라는 시장 

1. ‘고객’ 유치에 나선 대학 

2. 니체를 파는 니치마켓: 시카고 대학교 

3. 혁명적 인문학 브랜드: 디킨슨 칼리지 

4. 스타교수들의 전쟁: 뉴욕 대학교(NYU) 


2부 - 대학을 경영한다 

5. 이제 ‘선례구속’은 통하지 않는다: 뉴욕 로스쿨 

6. 만인에 대한 만인의 투쟁: 남가주 대학교, 미시간 대학교  Responsibility Centered Management 책임중심경영 Value CM 가치중심경영

7. 버지니아 주와의 이별: 다든 경영학 대학원 


3부 - 가상대학들의 세계 

8. 가상 세계의 반역자: 남부 대학 고전학과 연맹 

9. 온라인 대학의 양대 산맥: 컬럼비아 대학교, MIT  시작은 대학이 아닌 연구소였다

10. 대중을 위한 원격교육: 영국 오픈 유니버시티(OU) 


4부 - 천재들의 투자 

11. 산학 협력체제의 성공: 버클리 대학교 

12. 정보통신세계의 골드러시: 실리콘 밸리의 IT 인증 코스 

13. 모든 길은 비즈니스로 통한다: 데브리 대학교 


결론 : 학문 주식회사


총장의 역할은 기부금을 모으는 것

우리는 좌익도 우익도 아니다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로 철학을 수단으로 삼을 뿐이다.

Posted by allinda